톡톡히 시리즈
월간 프리미어 [톡톡히 시리즈]는 만 4-6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창의 음악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톡톡히 TALK!’을 통해 경청 및 공감 능력을 배양하고, 그 경험을 토대로 ‘톡톡히 SONG!’에서 음악으로 표현하며, ‘톡톡히 PLUS!’에서의 다채로운 활동 들로 음악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대상] 만 4~6세
[수업내용] 1. 음악 이해 및 감상하기 / 2. 노래하기 / 3. 악기 연주하기 / 4.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기
피아노, 멜로디언, 핸드벨, 실로폰
[톡톡히 시리즈 수업 프로그램]
주요학습내용 (상반기) | ||
---|---|---|
3월 | 1주차 | Talk! - 음악 감상하기(프란츠 슈베르트) |
2주차 | Song! - 악기 연주하기(송어) | |
3주차 | Plus! - 동물 친구들과 함께 리듬 표현하기 | |
4주차 | Plus up! - 동화 속에서 리듬 타! | |
4월 | 1주차 | Talk! - 음악 감상하기(레오폴드 모차르트) |
2주차 | Song! - 악기 연주하기(장난감교향곡) | |
3주차 | Plus! - 음악 분석편: 무엇이 무엇이 똑같을까? | |
4주차 | Plus up! - 음표야 어디 있니? | |
5월 | 1주차 | Talk! - 음악 감상하기(카미유 생상스) |
2주차 | Song! - 악기 연주하기(동물의 사육제: 사자왕의 행진) | |
3주차 | Plus! - 음악의 분위기를 Change! | |
4주차 | Plus up! - 숨은 음악기호 찾기 | |
6월 | 1주차 | Talk! - 음악 감상하기(차이코프스키) |
2주차 | Song! - 악기 연주하기(호두까기 인형: 꽃의 왈츠) | |
3주차 | Plus! - 친구들과 함께하는 리듬 빙고 게임 | |
4주차 | Plus up! - 음악 나라 미로 탈출 | |
7월 | 1주차 | Talk! - 음악 감상하기(볼프강 모차르트) |
2주차 | Song! - 악기 연주하기(작은 별 변주곡) | |
3주차 | Plus! - 틀린 그림 찾기 | |
4주차 | Plus up! - 나만의 음악나무 만들기 | |
8월 | 1주차 | Talk! - 음악 감상하기(요제프 하이든) |
2주차 | Song! - 악기 연주하기(놀람 교향곡) | |
3주차 | Song! - 악기 연주하기(놀람 교향곡) | |
4주차 | Plus up! - 퀴즈 톡톡! 음악아 놀자1 |
주요학습내용 (하반기) | ||
---|---|---|
9월 | 1주차 | Talk! - 음악 감상하기(안토니오 비발디) |
2주차 | Song! - 악기 연주하기(사계: 가을) | |
3주차 | Song! - 개구쟁이 피아니스트 | |
4주차 | Plus up! - 음악 동물원 꾸미기 1(기린 마을) | |
10월 | 1주차 | Talk! - 음악 감상하기(요하네스 브람스) |
2주차 | Song! - 악기 연주하기(자장가) | |
3주차 | Song! - 나만의 아트보 만들기 | |
4주차 | Plus up! - 음악 동물원 꾸미기 2(젖소 마을) | |
11월 | 1주차 | Talk! - 음악 감상하기(루트비히 베토벤) |
2주차 | Song! - 악기 연주하기(운명 교향곡) | |
3주차 | Song! - 다섯 고개 계이름 퀴즈 | |
4주차 | Plus up! - 음악 동물원 꾸미기 3(호랑이 마을) | |
12월 | 1주차 | Talk! - 음악 감상하기(프란츠 쇼팽) |
2주차 | Song! - 악기 연주하기(왈츠) | |
3주차 | Song! - 나도 작곡가! | |
4주차 | Plus up! - 음악 동물원 꾸미기 4(얼룩말 마을) | |
1월 | 1주차 | Talk! - 음악 감상하기(요한 슈트라우스) |
2주차 | Song! - 악기 연주하기(아름답고 푸른 도나우) | |
3주차 | Song! - 악보를 잃어버린 음악가 | |
4주차 | Plus up! - 내 짝꿍, 어디 있니? | |
2월 | 1주차 | Talk! - 음악 감상하기(에드워드 엘가) |
2주차 | Song! - 악기 연주하기(사랑의 인사) | |
3주차 | Song! - 악보 요정의 장난 | |
4주차 | Plus up! - 퀴즈 톡톡! 음악아 놀자2 |
프리미어 피아노
[클래스룸 리틀 모차르트]
클래스 룸 리틀 모차르트 시리즈는 만4-6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그룹 음악 수업 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노래하기, 듣기, 형식이 있는 표현적 율동, 리듬 활동, 악기 연주, 그리고 음악 기보의 시각적 표현 활동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상] 만 4~6세
[수업내용]
1. 노래하기와 악기 연주하기 / 2. 음악 창작 및 반응하기 / 3. 다양한 종료의 음악을 악기로 연주 / 4. 음악 분석 및 묘사하며 듣기
[클래스룸 리틀 모차르트 그룹수업 프로그램]
주요학습내용 (상반기) | ||
---|---|---|
3월 | 1주차 | 새 음악 친구들 |
2주차 | 음악에 맞춰 움직이기 1 | |
3주차 | 음악에 맞춰 움직이기 2 | |
4주차 | 올라가기와 내려가기 1 | |
4월 | 1주차 | 올라가기와 내려가기 2 |
2주차 | 큰소리와 여린 소리 | |
3주차 | 빠르게와 느리게 1 | |
4주차 | 빠르게와 느리게 2 | |
5월 | 1주차 | 기능과 어휘 1 |
2주차 | 기능과 어휘 2 | |
3주차 | 신체를 이용한 고정박 활동 | |
4주차 | 악기를 이용한 고정박 활동 | |
6월 | 1주차 | 음표 학습 |
2주차 | 음표 학습 | |
3주차 | 리듬 패턴 | |
4주차 | 개념 복습 및 연주 프로그램 | |
7월 | 1주차 | 고정박 / 4분 음표 |
2주차 | 고정박 / 4분 음표 | |
3주차 | 패턴을 이용한 챈트 학습 | |
4주차 | 패턴을 이용한 챈트 학습 | |
8월 | 1주차 | 리듬 오스티나토 1 |
2주차 | 리듬 오스티나토 2 | |
3주차 | 선율 오스티나토 1 | |
4주차 | 선율 오스티나토 2 |
주요학습내용 (하반기) | ||
---|---|---|
9월 | 1주차 | 새로운 음표 |
2주차 | 음악 탐구 1 | |
3주차 | 음악 탐구 2 | |
4주차 | 개념 복습 및 연주 프로그램 | |
10월 | 1주차 | 음악 형식 1 |
2주차 | 음악 형식 2 | |
3주차 | 사회성/언어/창의성 연계 활동 1 | |
4주차 | 사회성/언어/창의성 연계 활동 2 | |
11월 | 1주차 | 새로운 음표 |
2주차 | 새로운 음표 | |
3주차 | 악기 합주 | |
4주차 | 악기 합주 | |
12월 | 1주차 | 음악의 시각적 이해 1 |
2주차 | 음악의 시각적 이해 2 | |
3주차 | 다양한 리듬 패턴 1 | |
4주차 | 다양한 리듬 패턴 2 | |
1월 | 1주차 | 여러 스타일의 춤 1 |
2주차 | 여러 스타일의 춤 2 | |
3주차 | 목소리 종류 및 음자리표 | |
4주차 | 오페라 학습 1 | |
2월 | 1주차 | 오페라 학습 2 |
2주차 | 노래하기, 춤추기, 연주하기 1 | |
3주차 | 노래하기, 춤추기, 연주하기 2 | |
4주차 | 개념 복습 및 연주 프로그램 |
[프리미어 피아노]
프리미어 피아노는 레슨, 연주, 이론, 테크닉의 4가지 교재로 이루어져 있으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노래와 가사로 친근함을 가지고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스토리텔링 구성 방식으로 피아노 기초를 튼튼하게 잡아주며, 아이들에게 놀라운 학습효과를 제공합니다.
[대상] 만 5~7세
[수업내용]
1. 음표 읽기 및 악기 연주하기 / 2. 리듬 표현하기 / 3. 테크닉 개발하기 / 4. 창의적 사고와 음악성 강화하기
[프리미어 피아노 그룹수업 프로그램]
주요학습내용 (상반기) | ||
---|---|---|
3월 | 1주차 | 피아노수업 시간에 지켜야 할 규칙 및 자세 |
2주차 | 5개의 손가락번호 익힘 및 음표 개념 | |
3주차 | 온음표 및 음표 존재 | |
4주차 | 피아노의 구성색깔 (흰,검) 및 두 개 건반 찾기 | |
4월 | 1주차 | 쉼표의 기능 |
2주차 | 검은 건반 두 개 구성 곡 연주 | |
3주차 | 세 개의 검은 건반 찾기 | |
4주차 | 검은 건반 세 개 구성 곡 연주 | |
5월 | 1주차 | 박자 및 도돌이표 개념 |
2주차 | 셈여림의 이해 및 포르테와 피아노 차이 | |
3주차 | 2분 음표와 4분 음표 구별하여 연주 | |
4주차 | 피아노연주의 흥미 | |
6월 | 1주차 | 온음표 박자 익히기 |
2주차 | 박자와 손가락 번호 지켜 연주 | |
3주차 | 기타 곡 연주 | |
4주차 | 박자 정확히 하기 | |
7월 | 1주차 | 음악 사다리 오르기 |
2주차 | 영어 음이름 자연스럽게 쓰기 | |
3주차 | 영어 음이름으로 연주 | |
4주차 | 연주 발표 시간 | |
8월 | 1주차 | 다섯 손가락 모두 사용하여 연주 |
2주차 | 음의 높낮이 | |
3주차 | 오른손과 왼손의 병행 연주 (곡 연주) | |
4주차 | 점2분 음표 곡 연주(박자 이해) 및 칭찬 DAY |
주요학습내용 (하반기) | ||
---|---|---|
9월 | 1주차 | 보표와 오선 |
2주차 | 음자리표 | |
3주차 | 가운데도 | |
4주차 | 낮은 음자리의 기준 음인 파 인지 | |
10월 | 1주차 | 새 악보 곡 연주 |
2주차 | 왼손, 오른손 동시 연주 | |
3주차 | 스스로 악보읽기 및 연주하기 | |
4주차 | 양손 동시 연주 | |
11월 | 1주차 | 스스로 악보 보기 |
2주차 | 발표하며 읽어보기 | |
3주차 | 낮은 음자리 파, 솔 연주 | |
4주차 | 올라가는음 알아가기 | |
12월 | 1주차 | 오른손 도레미 악보 읽기 |
2주차 | 줄칸으로 이동하며 계이름 읽기 | |
3주차 | 왼손 화음과 오른손 차례로 가는 음 | |
4주차 | 레가토의 뜻 | |
1월 | 1주차 | 좋아하는 동요 연주 |
2주차 | 계이름 읽으며 노래하며 연주 | |
3주차 | 왼손과 함께 달 연주 | |
4주차 | 간단한 연주곡을 통해 레파토리 추가 | |
2월 | 1주차 | 연주 발표회 |
2주차 | 피아노, 바이올린, 플루트 음악 감상 | |
3주차 | 수료증 전달 및 칭찬 DAY | |
4주차 |
리틀 모차르트 성악 교실
리틀 모차르트 성악 교실은 리틀 모차르트 시리즈에 소개되는 노래들을 재미있는 율동과 함께 한글, 영어로 배우는 수업입니다. 또한 친구들과의 합창을 통해 협력하는 태도와 책임감, 성취감을 심어주어 전인적인 교육을 실현합니다.
[대상] 만 4~6세
[수업내용]
1. 유아 발성 및 호흡 / 2. 음악에 반응하기 / 3. 음악 이해하기 / 4. 노래하기와 악기 연주하기
피아노, 멜로디언, 트라이앵글, 캐스터네츠, 실로폰
[리틀 모차르트 동요 & 영어동요 교실 프로그램]
주요학습내용 (상반기) | ||
---|---|---|
3월 | 1주차 | 우리 모두 다같이 (If You're Happy and you know it) |
2주차 | 손가락 노래 (Hickory, Dickory, Dock!) | |
3주차 | 듣고 노래하기 1 (Listen And Sing No.1) | |
4주차 | 히코리 디코리 (Mecxican Hat Dance) | |
4월 | 5주차 | 동물농장 (If You're Happy and you know it) |
6주차 | 거인의 자장가 (Hickory, Dickory, Dock!) | |
7주차 | 듣고 노래하기 2 (Listen And Sing No.1) | |
8주차 | 코끼리 아저씨 (Mecxican Hat Dance) | |
5월 | 9주차 | 도레미 노래 (If You're Happy and you know it) |
10주차 | 작은 별 (Hickory, Dickory, Dock!) | |
11주차 | 듣고 노래하기 3 (Listen And Sing No.1) | |
12주차 | 박자에 맞추어 (Mecxican Hat Dance) | |
6월 | 1주차 | 랄랄라 (If You're Happy and you know it) |
2주차 | 안녕 (Hickory, Dickory, Dock!) | |
3주차 | 듣고 노래하기 (Listen And Sing No.1) | |
4주차 | 은하수 행진곡 (Mecxican Hat Dance) | |
7월 | 5주차 | 고양이 노래 (If You're Happy and you know it) |
6주차 | 리듬에 맞춰 (Hickory, Dickory, Dock!) | |
7주차 | 듣고 노래하기 5 (Listen And Sing No.1) | |
8주차 | 바하토끼 제자리뛰기 (Mecxican Hat Dance) | |
8월 | 9주차 | 외출 노래 (If You're Happy and you know it) |
10주차 | 높이 뛰어 보자 (Hickory, Dickory, Dock!) | |
11주차 | 듣고 노래하기 6 (Listen And Sing No.1) | |
12주차 | 건반 행진곡 (Mecxican Hat Dance) |
주요학습내용 (하반기) | ||
---|---|---|
9월 | 1주차 | 다 함께 춤을 춰요 (If You're Happy and you know it) |
2주차 | 날쌘돌이 손가락 (Hickory, Dickory, Dock!) | |
3주차 | 듣고 노래하기 7 (Listen And Sing No.1) | |
4주차 | 버스 타고 학교 가는 날 (Mecxican Hat Dance) | |
10월 | 1주차 | 밤하늘에 밝은 달님 (If You're Happy and you know it) |
2주차 | 곰돌이 (Hickory, Dickory, Dock!) | |
3주차 | 듣고 노래하기 8 (Listen And Sing No.1) | |
4주차 | 어서 클 수 없나요? (Mecxican Hat Dance) | |
11월 | 1주차 | 세 마리 착한 생쥐 (If You're Happy and you know it) |
2주차 | 칼립소 춤 (Hickory, Dickory, Dock!) | |
3주차 | 듣고 노래하기 9 (Listen And Sing No.1) | |
4주차 | 음정 공부 노래 (Mecxican Hat Dance) | |
12월 | 1주차 | 머리 어깨 손뼉! (If You're Happy and you know it) |
2주차 | 쉿, 조용하게 있어 보렴! (Hickory, Dickory, Dock!) | |
3주차 | 듣고 노래하기 10 (Listen And Sing No.1) | |
4주차 | 정말 재미있구나! (Mecxican Hat Dance) | |
1월 | 5주차 | 노력하면 돼 (If You're Happy and you know it) |
6주차 | 자, 이제 출발해! (Hickory, Dickory, Dock!) | |
7주차 | 듣고 노래하기 11 (Listen And Sing No.1) | |
8주차 | 올림표와 내림표 노래 (Mecxican Hat Dance) | |
2월 | 9주차 | 산을 넘어 집에 간다네 (If You're Happy and you know it) |
10주차 | 온음표의 노래 (Hickory, Dickory, Dock!) | |
11주차 | 듣기 노래하기 12 (Listen And Sing No.1) | |
12주차 | 거미가 줄을 타고 올라갑니다 (Mecxican Hat Dance) |
프리미어 바이올린
바이올린은 학생들에게 창의력과 상상력, 감성지수를 높여주는 기본적인 예술교육입니다. 손가락 운지법을 통해 수리력, 지능계발과 청음능력을 키울 수 있으며, 다양하게 조절하는 활 쓰기로 인해 질서있는 습관을 가지게 됩니다. 기악교육은 초등학교 시기뿐만 아니라 중고등학교 때도 필요합니다. 바이올린 교육은 아이들의 성장과정에 큰 영향을 미치며, 기악교육은 초등학교때 효과가 크게 나타납니다.
[대상]
만 6세(7세)
[수업내용]
1. 악기 명칭과 손질법
2. 기초이론공부 및 기본자세
3. 보잉테크닉(바른 활 쓰기 연습)
4. 각 장조의 음계 연습과 응용 곡 연습
5. 소집단 바이올린 앙상블 학습
스즈키 교재
[프리미어 바이올린 그룹수업 프로그램]
주요학습내용 (상반기) | ||
---|---|---|
3월 | 1주차 | 악기 손질법과 자세 |
2주차 | 바른 악기 자세 배우기 | |
3주차 | 개방현 A현 연습 | |
4주차 | 바이올린 각 현의 음이름 배우기 | |
4월 | 1주차 | 개방형 D형 연습 |
2주차 | 개방형 D,G형 연습 | |
3주차 | 모든 개방형 연습(A,D,E,G현) | |
4주차 | 앞에서 배운 모든 현 소리내기 | |
5월 | 1주차 | 2분음표, 4분음표 활 쓰기 |
2주차 | 각 현을 활용하여 활량과 활 속도 연습 | |
3주차 | A현 음계 연습 (시, 도, 레) | |
4주차 | A현 음계 연습 (시, 도, 레, 미) | |
6월 | 1주차 | E현 음계 연습 (파, 솔, 라) |
2주차 | E현 음계 연습 (파, 솔, 라, 시) | |
3주차 | 기(A)창조 음계 연습 | |
4주차 | 가장조 음계의 응용 연습 | |
7월 | 1주차 | 가장조 음계 연습 (8분, 16분 음표) |
2주차 | 가장조 음계의 연습곡 | |
3주차 | A현과 E현 활용 가장조 음계 연습 | |
4주차 | 가장조 음계의 변주곡 연습 | |
8월 | 1주차 | 가장조 음게의 변주곡 연습 |
2주차 | 가장조 음계의 연습곡 A | |
3주차 | 가장조 음계의 연습곡 B | |
4주차 | 칭찬 DAY |
주요학습내용 (하반기) | ||
---|---|---|
9월 | 1주차 | 가장조 음계의 연습곡 (캐롤) |
2주차 | 가장조 음계의 연습곡 (예쁜 새) | |
3주차 | 가장조 음계의 연습곡 (주먹쥐고) | |
4주차 | 라장조 음계 연습 | |
10월 | 1주차 | 가장조 음계의 연습곡 (봅바람) |
2주차 | 가장조 음계의 연습곡 (예쁜 새) | |
3주차 | 가장조 음계의 연습곡_A현과 E현을 활용한 가장조 음계 연습 동요곡 | |
4주차 | 라장조 음계 연습 | |
11월 | 1주차 | 라장조 음계의 슬러(이음줄) 연습 |
2주차 | 라장조 음계의 슬러(이음줄) 연습 | |
3주차 | 왼손 유연성 연습-라장조 8분음표 박자 | |
4주차 | 무음슬러, 네음슬러 연습 | |
12월 | 1주차 | 라장조 음계의 연습곡 : 독일 민요곡 |
2주차 | 라장조 음계의 연습곡 | |
3주차 | 라장조 음계의 연습을 동요 곡으로 배우기 | |
4주차 | 라장조 음계의 연습을 동요 곡으로 배우기 | |
1월 | 1주차 | 사장조 음계 연습 : 2개의 현으로 연습 |
2주차 | 사장조 음계 연습 : 4개의 현으로 연습 | |
3주차 | 사장조 음계 연습곡 (미뉴에트 1번) | |
4주차 | 사장조 음계 클래식 곡으로 배우기 | |
2월 | 1주차 | 2월 졸업 발표회곡 연습-바흐의 미뉴에트 2번 |
2주차 | 2월 졸업 발표회곡 연습 | |
3주차 | 2월 졸업 발표회곡 연습 | |
4주차 | 수료증 전달 및 칭찬 DAY |
프리미어 우쿨렐레
우쿨렐레는 하와이 전통악기로서 하와이 말로 “벼룩이 톡톡 튄다”는 뜻입니다. 그만큼 밝고 경쾌한 음색을 가진 악기로서 아이들과도 잘 어울리며 특히나 동요와 너무나 잘 어울리는 악기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우쿨렐레를 연주하며 예쁜 꿈을 키워나가는 모습을 응원합니다.
[대상]
만 6세(7세)
[수업주제]
동요 부르며 우쿨렐레 연주하기
폴카 / 왈츠 / 고고주법 노래하면 연주하기
[프리미어 우쿨렐레 그룹수업 프로그램]
주요학습내용 (상반기) | ||
---|---|---|
3월 | 1주차 | 우쿨렐레의 유래 및 구조와 명칭 |
2주차 | 왼손, 오른손 역할 배우기 | |
3주차 | 4 Beat 리듬 배우기 (다운스트로크) | |
4주차 | C코드 배우기 | |
4월 | 1주차 | C코드 연습곡 Ⅰ |
2주차 | C코드 연습곡 Ⅱ | |
3주차 | 퀴즈를 통한 음표 배우기 | |
4주차 | C7코드 새로 배우기 - C코드 - C7코드 연습 | |
5월 | 1주차 | 1 finger 를 2 finger로 체인지 하기 |
2주차 | 폴카주법 배우기 | |
3주차 | 폴카주법 배우기 심화과정 | |
4주차 | 개방현 배우기 Ⅰ | |
6월 | 1주차 | 우쿨렐레 개병현 배우기 Ⅱ |
2주차 | F코드 새로 배우기(스티커붙이기 놀이) Ⅰ | |
3주차 | F코드 배우기 Ⅱ | |
4주차 | F코드 배우기 Ⅲ (개별맞춤지도) | |
7월 | 1주차 | F코드와 C7코드 개별 맞춤 지도하기 |
2주차 | C코드 -C7코드 -F코드 진행정리 | |
3주차 | Am코드 새로 배우기 | |
4주차 | Am코드 -F코드의 원활한 연결 지도 | |
8월 | 1주차 | 왈츠주법 새로 배우기 Ⅰ |
2주차 | 왈츠주법 배우기 Ⅱ | |
3주차 | 왈츠주법 배우기 Ⅲ | |
4주차 | 칭찬 DAY |
주요학습내용 (하반기) | ||
---|---|---|
9월 | 1주차 | Dm코드 배우기 |
2주차 | C -C7 -Am -F -Dm코드 진행 연습 | |
3주차 | G7코드 새로 배우기 | |
4주차 | G7코드 곡에 적용하기 | |
10월 | 1주차 | G7코드 배우기 Ⅱ |
2주차 | C -C7 -Am -F -Dm -G7코드 진행곡 | |
3주차 | 코드간 상호연결 놀이교육 | |
4주차 | 8 Beat 리듬 새로 배우기 | |
11월 | 1주차 | 8 Beat 리듬 심화과정 |
2주차 | "고고주법" (8 Beat) 새로 배우기 | |
3주차 | "고고주법" (8 Beat) 곡 적용하기 | |
4주차 | "고고주법" 심화과정 | |
12월 | 1주차 | "고고주법" 심화과정 연습하기 |
2주차 | "고고주법" 개별 맞춤 지도 | |
3주차 | "폴카주법" 리마인드 | |
4주차 | "왈츠주법" 리마인드 | |
1월 | 1주차 | 2월 졸업 발표회 곡 준비(폴카:"유 아 마이 선 샤인") |
2주차 | 졸업 발표회 곡 폴카주법 연습 | |
3주차 | 2월 졸업 발표회 곡 준비(폴카:"유 아 마이 선 샤인") | |
4주차 | 졸업 발표회 곡 고고주법 연습 | |
2월 | 1주차 | 2월 졸업 발표회곡 연습 |
2주차 | 게임을 통한 연주 실습 | |
3주차 | 다양한 곡을 통한 우쿨렐레 연주 | |
4주차 | 수료증 전달 및 칭찬 DAY |